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체험형 과학교실 학생들에 ‘인기 만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체험형 과학교실 학생들에 ‘인기 만점’
조아라 2017-04-04 조회수 16624

K-water 체험형 과학교실 학생들에 ‘인기 만점’

 - 물의 소중함 알리는 교육 프로그램 ‘물드림캠프’개강
 - 전기 생산하는 친환경 모형 수차 만들기 등 체험형 교육방식 특징
 - 기존 참가 학생들 입소문으로 올해 신청 문의 많아

□ K-water(사장 이학수)는 학생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 관련 과학  지식을 알리는 ‘물드림캠프’를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전국 8개 지역의 댐과 정수장*에서 운영한다.
※ <전국 8개 지역> △수도권: 성남정수장, 파주정수장, 시화조력문화관 △강원: 횡성송전정수장 △충청: 청주정수장 △대구경북: 고령정수장 △경남부산: 낙동강통합물관리센터, 사천정수장
△전북: 부안다목적댐 △광주전남: 장흥다목적댐

□ K-water의 대표적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물드림캠프’는, 창의적  사고를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 초등학생과 중학생 등 청소년에게 쉽고 재미있게 과학적 지식을 전달하도록 학교에서 배운 과학 이론을 직접 실험해 보는 체험형교육 방식이 특징이다.

□ 올해 ‘물드림캠프’의 주요 교육내용은 ▲물의 중요성에 대한 이론과 영상교육, ▲물 관련 과학실험, ▲댐과 정수장, 조력발전소 등 K-water 시설물 탐방이다.
□ 특히, 수력발전의 원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전기를 생산하는   친환경 수차 모형 만들기’와 흙탕물을 깨끗한 물로 정수하는 ‘간이 정수기 실험’은 참여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대표적 체험  프로그램이다.

□ 이 밖에도,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해 물리와 공학, 수학 등 연관분야 전반을 다루는 과학 분야 통합교육인 ‘스팀’형 교육*으로 구성해
교육부로부터 2015년 교육 기부 공공부문 대상, 2017년에는 자유학기제 활성화 유공 표창을 받았다.

 * ‘스팀’형 교육(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 Mathematics)

□ 교육은 참가를 신청한 학교에서 K-water가 직접 진행하며,   댐과 정수장 등 시설물 탐방으로 진로 체험도 함께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물드림캠프’ 참가를 원하는 학교(학급, 동아리 단위)는 K-water 지역별 담당자에게 신청하거나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자유학기제 홍보사이트 꿈길(www.ggoomgil.go.kr)에 신청하면 되며,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다가올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창의적 사고를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물드림캠프 운영에 대한 의미를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