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우수 중소기업 기술 발굴에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우수 중소기업 기술 발굴에 나서
조아라 2017-03-20 조회수 16354

K-water, 우수 중소기업 기술 발굴에 나서
- 2017 대한민국 물산업기술대전 시상식 개최
-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위해 우수 기술 발굴하고 심사
- 수요자와 만날 기회 제공해 중소기업 육성과 신규 일자리 창출 기대

□ K-water(사장 이학수)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2017. 3. 21(화) 13:30,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광역시 서구 소재)에서 ‘2017 대한민국 물산업기술대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 ‘물산업기술대전’은 물 관련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K-water와 한국상하수도협회를 주축으로 환경부, 서울특별시 등 물 관련 13개 기관*으로 구성된 ‘물산업기술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물산업기술 경진대회다.
 * 13개기관 : K-water, 한국상하수도협회, 환경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한국환경공단,  한국농어촌공사
□ 76일간의 공모를 통해 접수된 83개의 국내 우수 중소기업 기술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K-water 등 ‘물산업기술발전협의회’소속 물 관련 전문가들의 온·오프라인 심사로 5건의 우수 기술을 최종 선정했다.
□ 선정된 기술에 대해서는 환경부 장관상(1건), K-water 사장상(2건), 한국상하수도협회장상(2건)을 수여한다.
-환경부장관상에 선정된 ㈜다우엔티의 ‘저 고조파형 저압인버터’는 펌프와 각종 산업용 모터 제어에 이용하는 전력변환기기(인버터, inverter)에 과열을 일으키는 고조파*를 저감하는 기술을 적용해 안정적인 사용과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 고조파는 전력변환(교류⇒직류⇒교류)에 따라 상용주파수(60Hz)와 함께 발생하며 모터과열 등을 일으키는 주파수
-이 외에도 K-water 사장상에 ㈜일산이엔지의 ‘전기사고 예방기능을 구비한 내진형 수배전반’, 성림산업㈜의 ‘노후 상수도 관로개선 공법’이 선정되었으며,
-한국상하수도협회장상에 ㈜유솔의 ‘상수관망 원격감시 시스템’, 신동아전자㈜의 ‘유체 진동 전자식수도미터’이 선정되었다.
□ K-water는 국가 물 산업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중소기업의 우수기술을 발굴하는 등 다양한 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물산업기술대전’으로 총 82건의 우수기술을 선정했으며, 우수기술의 실용화와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였다.
-또한, 특별전시관 운영을 통해 우수기술 제품과 수요자가 직접 만날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이는 중소기업 육성과 신규 일자리 창출에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전망된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급성장하는 물산업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민간과 공공부문이 협력해 물산업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대한민국 물산업기술대전’을 비롯한 다각적이고 실효성 있는 공정한 중소기업 동반성장 지원제도를 통해 중소기업이 우리 경제의 주역으로서 국가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