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창립 50주년 맞아 물 안전과 복지, 물 산업 육성에 매진 밝혀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창립 50주년 맞아 물 안전과 복지, 물 산업 육성에 매진 밝혀
조아라 2017-01-02 조회수 19152

K-water, 창립 50주년 맞아물 안전과 복지, 물 산업 육성에 매진 밝혀

 - 통합물관리를 통해 국가 물 재난 예방, 국민 물 복지 향상
 - 50년 물 관리 기술과 노하우로 물 산업 육성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 신재생에너지, 수변공간 개발 등 물의 이용가치 확대

□ K-water 이학수 사장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2017년 신년사에서  미래 50년의 물 관리를 위한 3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 먼저, 대한민국 유일의 물 전담 공기업으로서 미래 50년 동안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사항은 국가 물 재난 예방과 안전관리, 국민 물 복지 수준 향상과 형평성 제고라 강조했다.
□ 이를 위해 4대강 등 주요 하천의 수량, 수질, 수 생태 등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권역기반의 물 관리를 강화하고, 다양한 물 관리 기관과의 협업이 체계적으로 실행될 수 있는 열린 통합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 밝혔다.
□ 두 번째로 50년 물 관리 기술과 노하우로 물 산업 육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을 약속했다.
-기후변화로 인한 미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물관리 등을 기반으로 국가 통합물관리체계를 구축하고  물 산업을 육성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물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국민을 위한 수변공간 개발도 확대할 것이라며,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업무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혁신을 주문했다.
□ 마지막으로 청렴, 신뢰, 혁신이 내재화된 조직문화의 확립을 강조하고 불필요한 일을 없애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조직을 만들어 갈 것이라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