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중소기업과 손잡고 베트남 물시장 개척에 나선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중소기업과 손잡고 베트남 물시장 개척에 나선다.
조아라 2018-11-07 조회수 13466

중소기업과 손잡고 베트남 물시장 개척에 나선다. 이미지[1]
중소기업과 손잡고 베트남 물시장 개척에 나선다. 이미지[2]
중소기업과 손잡고 베트남 물시장 개척에 나선다. 이미지[3]
중소기업과 손잡고 베트남 물시장 개척에 나선다. 이미지[4]
중소기업과 손잡고 베트남 물시장 개척에 나선다.
◇ 중소기업과 베트남 물산업 박람회 ‘비엣 워터 2018’ 참가
◇ 해외시장에 우리기업 스마트 물관리 역량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

□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국내 중소기업과 ’베트남 스마트 물관리 시장개척단’을 구성하고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경제중심지인 호치민시에서 열리는 ‘비엣 워터 2018(VIET WATER 2018)’에 참가한다.

 ○ ‘비엣 워터’는 베트남 건설부가 주최하는 베트남 최대 규모(방문객 1만 명 이상) 물산업 박람회로 200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지난해에는 싱가포르, 일본, 프랑스, 호주 등 38개국 488개 기업이 참가했다.

□ 이번 베트남 시장개척단에는 ▲동양수기(플로트형 응집기 및 경사판 침전기) ▲로얄정공(자동원심탈수기)
▲미래이앤아이(태양광 녹조제거기) ▲삼성계기(폴리카보네이트 신소재 계량기) ▲썬텍엔지니어링(사물인터넷 융합 수질계측기)
▲우영엔지니어링(전기분해방식 비소 제거장치) ▲유솔(사물인터넷 융합 누수감지장비) 이상 7개 기업이 참여한다.

 ○ 이들 기업은 한국수자원공사의 댐과 정수장을 성능시험장(테스트베드)로 활용해 제품을 개발하거나
공사에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각종 협업과제 및 시범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박람회 기간 동안 시장개척단과 함께 ‘스마트  물관리 홍보관’을 운영한다.
 ○ 정보통신기술과 사물인터넷 등 스마트 기술이 융합된 제품과 기술 등을 전시하고, 기업별 현장 구매상담 등을 통해 적극적인 판로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올해 초부터 총 5회*에 걸쳐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의 주요 물산업 행사에 시장개척단을 구성해 참가했다.
 ○ 현재까지 33개의 중소기업이 시장개척단에 참여했다. 참여기업 대부분은 시장개척단이 해외 판로확보에 도움이 되며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의향을 밝혔다.
   * 베트남 국제물주간(3월), 비엣 워터 2018(11월) /인도네시아 국제물주간(6월) /싱가포르 국제물주간(7월)/ 필리핀 아시아개발은행 워터포럼(10월)

□ 한국수자원공사는 시장개척단을 통해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 물시장에 우리기업의 우수한 물관리 역량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중소기업과 해외 잠재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한국수자원공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이 국내외 물산업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베트남은 연 6∼7%의 경제성장을 보이는 투자유망 국가다.
영국의 물 전문 연구기관인 지더블유아이(GWI, Global Water Intelligence)에 따르면
베트남의 수자원 기반시설 투자는 2020년까지 약 16억 달러(1조 8천억 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