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물을 통해 남북 협력방안 모색한다.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물을 통해 남북 협력방안 모색한다.
조아라 2017-11-27 조회수 13699

K-water, 물을 통해 남북 협력방안 모색한다.
- 11.28 (화), 물과 통일 분야 전문가 모여 워터데탕트 대토론회 개최
- 남북 긴장 완화와 관계 개선을 위한 지속가능한 협력방안 모색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7.11.28(화), 15:00 삼정호텔(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에서 2017 워터데탕트(Water Detente)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 K-water는 물을 통해 지속가능한 남북 협력방안을 마련하고자 2015년 ‘통일 물 연구회’를 발족해 (사)북한물문제연구회와 함께 매년 ‘워터데탕트*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 워터데탕트(Water Detente) : 삶의 필수재인 ‘물’과 국제관계에서 ‘긴장완화’ 의미인 데탕트의 합성어로, 물을 통해 한반도 긴장완화와 평화협력을 추진하겠단 의지를 담음

□ 지난 2015년에는 남북 물길연결의 중요성을, 2016년에는 남북 공유하천* 임진강의 상생 협력방안 등을 논의 한 바 있다.
* 남북 영토를 연속적으로 흐르는 하천을 의미

□ 올 해로 3회를 맞은 이번 토론회에서는 그간 논의되었던 남북 공유하천 협력방안을 포함해 경색된 남북관계와 국민정서, 북한의 수용성 등을 고려한 현실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ㅇ토론회에는 K-water 이학수 사장, 남궁은 통일물연구회 위원장, 김승현 북한 물 문제 연구회 회장, 허준행 한국수자원학회 회장 등 물과 통일 분야 전문가가 대거 참석한다.

ㅇ최동진 국토환경연구소 대표를 비롯한 각계각층 전문가 4명의 물 분야 협력방안 주제발표에 이어 정부, 학계 및 관련 전문가 패널의심층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 K-water 이학수 사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될 남북 협력방안은 우리 삶과 뗄 수 없는 물을 통해 남과 북이 협력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부 관련부처, 국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겠다.” 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