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Skip to contents)
검색열기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물산업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물산업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
조아라 2017-06-19 조회수 398

K-water, 물산업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
K-water, 물산업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
K-water, 물산업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
  - 향후 5년간 1만 2천여명 물산업 신규 일자리 창출 추진
  - 기술개발·판로확대 지원 등 기업요구 반영‘오픈플랫폼’구축
  - 청년실업 해소 및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TF도 운영

□ K-water(사장 이학수)는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중소기업 지원을 확대하고 중소기업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물산업 오픈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 ‘물산업 오픈플랫폼’은 K-water가 지난 50년간 축적한 물 관리 기술과 지식, 보유시설을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공유하고, 물 관련 기업의 요구를 수렴해 적시에 반영하는 ‘열린’ 산업 구조를 말한다.
□ 오픈플랫폼의 주요내용은 물 관련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지원’과 ‘제품 성능검증 기회제공’, ‘판로지원’이다.
 ㅇ 기술개발 지원을 위해 K-water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기술과 특허 등 지식재산권을 공개하고 희망하는 기업에게 이전할 계획이며,  기술연구가 필요한 기업에는 맞춤형 연구를 지원한다.
 ㅇ또한, 전국 111개 댐과 정수장 등 K-water 사업장을 중소기업 제품의 성능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로 전면 개방하고, 우수기술은 K-water가 인증해 제품의 성능과 인지도 향상을 지원한다.
 ㅇ 판로지원을 위해서는 우수기술의 직접구매를 확대하고 인증 브랜드의 적극홍보와 K-water 해외사업 공동참여 기회제공 등 다각적인 판로확보 활동을 전개한다.

□ ‘물산업 오픈플랫폼’을 통한 중소기업의 신제품 개발과 안정적인 판로확보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간 약 1조 900억의 매출증대와 약 1만 2천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 한국은행 제조분야 고용 유발계수 : 10억당 10.7명(한국은행 통계시스템)
□ K-water는 ‘물산업 오픈플랫폼’ 구축이 중소기업 신기술 개발과 매출증대에서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물 산업 성장의 선순환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와 관련해 K-water는 2017. 06. 19.(월) 13시 aT센터 그랜드홀(서울시 서초구)에서 정부, 학계, 기업 관계자와 함께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물산업 오픈플랫폼 구축 워크숍’을 개최한다.
□ 워크숍은 K-water와 KEB하나은행 간 중소기업 금융지원 협약체결, 중소기업학회장인 이정희 교수의 동반성장 특강, 물산업 기업의 요구사항 수요조사 결과 및 세계 물시장 현황 주제발표,
동반성장 간담회 및 자문회의(사장단 세미나) 순으로 진행된다.

□ 한편, K-water는 지난 5월부터 청년실업 해소,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 적극 추진을 위한 전사(全社) T/F도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물산업 오픈플랫폼이 중소기업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되도록 지원하겠다.” 며,
“오픈플랫폼 추진을 바탕으로 정부와 적극 협력해 물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K-water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홍보실 담당자 : 김예현 전화번호 : 02-2150-0139 이메일 : YENNIKIM@KWATER.OR.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