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 친수공간 활성화 위한 포럼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K-water, 친수공간 활성화 위한 포럼 개최
조아라 2016-11-24 조회수 18412

K-water, 친수공간 활성화 위한 포럼 개최
- 친수공간 활성화와 국민적 공감대 확산 위한‘국민물교육 포럼’개최
- 기존 물관리 시설을 친수공간으로 활용해 국민행복 높일 의견 모아

□ K-water(사장 이학수)는 2016. 11. 23(수) 15시,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서울시 종로구)에서 학계 관계자와 시민단체,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제2차 국민물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 제1차 국민물교육 포럼은 ‘기후변화·가뭄·물 수요관리’를 주제로 2015년 개최

□ 국민물교육협의회가 주최하고 K-water가 주관한 이번 포럼은 인간과  자연이 어우러진 친환경 ‘친수공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였다.
□ 먼저 ‘생명의 물-친수가치 증진으로 국민행복 더하기’를 주제로 학계 전문가들이 친수공간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고,
뒤이어 시민단체, 언론인 등 민간 패널이 참여하는 ‘거버넌스 기반친수공간 활성화 방안’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
□ 친수공간(親水空間, water amenity space)은 시민들이 바다, 호수, 하천 등 물이 있는 공간에서 휴식, 관광,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물과 관련된 시설물이 있는 공간을 말한다.
□ 지난 10월, 안동댐과 밀양댐 등 대형 다목적댐을 국민에게 개방해 휴식공간과 지역관광자원으로 활용한 것이 기존 시설물을 친수공간으로 활용한 모범적인 사례다.
□ 친수공간은 물을 단순히 이용하는 이수(利水)와 치수(治水) 중심의 기존 물 관리 개념을 넘어,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국민적 요구에 부합할 수 있어 최근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인간과 자연이 어우러진 친수공간의 필요성을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개최했다”며,
“우리의 하천과 호수가 국민에게 휴식과 활기찬 삶을 제공하는 국민행복의 터전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국민물교육협의회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물 관련 교육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논의하는 기구로서,
K-water와 소비자, 환경단체, 학계, 언론이 회원으로 참여해 물 교육 기본교재 발간과 공동교육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