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통합검색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혁신 성장 지원 나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혁신 성장 지원 나서
조아라 2018-11-28 조회수 336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혁신 성장 지원 나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물산업 혁신 성장 지원 나서
 ◇ 11월 28일, 환경부와 공동으로 ‘제4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 개최
 ◇ 물산업 분야 유망 스타트업 선정해 창업과 고속성장 지원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환경부와 공동으로 11월 28일 오후 4시, 대전시 유성구 K-water스타트업허브에서 ‘제4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을 개최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물산업 혁신기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올해 1월부터 3회에 걸쳐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을 개최하여 20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포럼에서는 사전 공모(10.24∼11.21)를 통해 선정한 7개의 ‘협력 스타트업’을 발표하고 이들 기업의 사업계획과 핵심 기술을 소개한다.
 ○ 특히 이번에는 점차 세계화 되고 있는 물산업 창업 생태계를 고려해 국내 창업을 준비 중인 1개의 핀란드 스타트업(SansOx 社)을 추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앞으로 2년 동안 이들 8개 기업의 고속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 주요 지원 사항은 ▲기술 자문과 경영 컨설팅 지원 ▲기술 성능 테스트베드 제공 ▲창업 공간 제공 ▲국내외 물산업 엑스포 및 포럼 등 공동참여기회 제공 등이다.

□ 이와 더불어 현재 창업 준비 단계지만 창업 후의 성장이 기대되는 12개의 스타트업을 ‘챌린지 스타트업’으로 선정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향후 1년 간 이들 기업에 창업 교육과 사업계획 멘토링 등을 제공해 본격적인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공사가 지원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이 현재까지 약 33억 원의 민간투자를 유치하고
28억 원 규모의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되는 한편, 신규채용이 지원 전에 비해 30% 증가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을 통해 지속해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소개하여 혁신기술 창업 생태계  조성에 나설 것”이라며,
“물분야 혁신성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조아라
  • 전화번호 : 02-2150-0132
  • 이메일 : JAZZY80@KWAT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