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water

통합검색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제6회 아라문화축제 개최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제6회 아라문화축제 개최
조아라 2018-10-01 조회수 285

한국수자원공사, 제6회 아라문화축제 개최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제6회 아라문화축제 개최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제6회 아라문화축제 개최
 ◇ 10월 6일부터 14일까지 경인아라뱃길에서 수상레저·문화축제 열려
 ◇ 국제드래곤보트대회와 예술제, 노을축제 등 다양한 즐길 거리 풍성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10월 6일부터 14일까지 인천시 서구 경인아라뱃길 일대에서 ‘제6회 아라문화축제’를 개최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경인아라뱃길 레저문화 활성화와 지역사회 화합을 위해 2013년부터 6년째 아라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 이번 축제는 메인행사인 ‘해양수산부장관배 국제드래곤보트대회’와 ‘요트대회’, ‘카약축제’를 비롯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술제, 노을축제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 축제 첫날인 6일부터 7일까지는 검암역 인근 시천가람터에서 12명이 팀을 이뤄 속도를 겨루는 ‘드래곤보트대회’ 예결선이 진행된다.

 ○ 같은 기간에 학생예술대회, 구민백일장, 문화예술작품 전시 등으로 이뤄진 ‘서곶 예술제’도 열린다.
 ○ 11일 오후 2시부터 아라뱃길 유람선상에서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유현준 교수와 인천 출신 문인 양진채 작가가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 ‘리딩보트’도 눈여겨 볼만하다.
 ○ 13일 오전에는 일반인 참가자 6백 명이 카약을 타고 6km 거리를 완주하는 카약축제가 열리며 오후 5시부터는 각종 공연과 함께 정서진 일몰을 즐기는 노을축제인 ‘선셋리버페스타’가 이어진다.
 ○ 13일부터 14일까지는 김포터미널 수역에서 초중등학생과 동호인 100여명이 참가하는 ‘요트대회’ 가 열려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 특히, 이번 축제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민 아이디어로 ‘종이카약제작’, ‘자전거 문화살롱’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 ‘종이카약제작’은 참가자가 4인씩 팀을 이뤄 직접 종이로 카약을 만들어 타보는 이색적인 체험행사다. ‘자전거 문화살롱’은 타이어 등 자전거 부품을 활용해 레이싱, 볼링,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체육 및 창작활동을 즐길 수 있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인아라뱃길 누리집(http://www.giwaterway.kr)과 아라종합안내센터(1899-6350)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아라뱃길의 가을정취를 만끽하며 다양한 체육·문화 활동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라문화축제가 국내 수상레저 활성화와 친수문화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담당자 : 조아라
  • 전화번호 : 02-2150-0132
  • 이메일 : JAZZY80@KWAT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