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을 위한 물관리 혁신 다짐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을 위한 물관리 혁신 다짐
조아라 2018-09-19 조회수 15258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을 위한 물관리 혁신 다짐 이미지[1]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을 위한 물관리 혁신 다짐 이미지[2]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을 위한 물관리 혁신 다짐
 ◇ 물관리일원화 100일, “국민을 향한 물관리 실천다짐” 서약식 거행
 ◇ 국민 중심 성과 도출을 위한 “통합물관리 첫걸음 과제 실행추진단” 발족

□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대전 유성구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에서 ‘국민을 위한 물관리 혁신 실천다짐‘을 결의하고, ‘통합물관리 첫걸음 과제 실행추진단‘을 발족했다.
□ 이번 행사는 물관리 일원화 시행 100일을 맞이해 경영진을 비롯한 전국의 140여명의 부서장급 간부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 중심의 물관리 혁신의지를 다짐하고 속도감 있는 과제 이행을 위한 전담반을 조직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 전 부서장은 국민을 향한, 국민에 의한 물관리를 목표로 ▲재창립 수준의 경영혁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 ▲혁신성장 주도 ▲물과 같이 청정한 조직, 이상  네 가지 실천다짐을 서약했다.
 ○ 또한, 18일 환경부가 발표한 ‘지속가능한 물관리를 향한 첫걸음’ 과제에 대해 물관리 집행기관으로서 세부 실행방안을 마련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일원화 성과를 도출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 등 공기업으로서 국민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실행추진단을 발족했다.
 ○ 이어진 혁신방안 구체화 토론에서는 ▲인간과 자연을 위한 건강한 물순환 회복 ▲국민 모두가 누리는 보편적 물서비스 확대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한 공공성 강화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 네 가지 주제의 실행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행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 및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국민을 위한 공기업으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新중장기(2019~2028)전략경영계획’을 수립·선포할 계획이다.
□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24년만의 물관리 일원화로 국민을 위한 통합물관리 기반이 마련되었다.
이를 계기로 4대강 사업의 문제점에 대하여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깊이 반성하고, 물관리 일원화 성공을 위한 혁신을 실천함으로써
국가와 국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물관리로 물재해 안전, 물환경 조성 및 물복지 향상을 통해 국민들에게 성과로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2-2150-0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