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

새소식

트위터 페이스북
  • 이상기후 대응에 앞장서는 대체수자원을 아시나요?
  • 이상기후의 발생이 잦아지고, 저탄소 산업과 반도체 등 첨단산업으로 산업 전반 트렌드가 급변함에 따라 수자원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요. 이에 지속 가능한 수자원인 대체수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K-water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소개하겠습니다.
  • 버려지는 하수의 변신은 무죄! 하수처리수 재이용 : 하수처리수 재이용은 버려지는 하수를 정화한 뒤 용수로 재이용하는 방식이에요. (재이용시설 운영) 현재 아산과 칠곡, 포항 3개소에서 재이용시설을 운영하며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과의 협업) 삼성전자는 신규 용수 수요에 하수 재이용수를 도입할 예정이며, 환경부 주관으로 지방자치단체, K-water와 하수 재이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협력을 협약했어요.
  • 바닷물을 용수로! 해수담수화 : 해수담수화는 직접 용수로 사용하기 힘든 바닷물의 용해물질을 제거해 용수로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해수담수화 플랜트를 조성하여 수처리 효율 향상과 전력 비용을 절감하고, 나아가 녹색 기술 산업을 선도하는 신사업의 디딤돌로 활용할 예정이에요.
  • 도서지역의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한 기술! 지하수저류댐 : 지하수저류댐은 땅속 모래.자갈층에 인공적인 물막이벽을 설치해 지하수를 저장, 확보하는 친환경적인 수자원 확보 기술이에요. 환경부와 지자체가 업무협약을 맺고 K-water가 사업을 시행하여 인천광역시 옹진군 대이작도에 국내 최초로 도서지역 지하수저류댐 설치사업 준공을 시작으로 전남 영광군 안마도와 완도군 보길도에 설치를 완료하여 물 부족을 겪고 있던 섬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실현했어요. 상습적인 물 부족을 겪고 있는 경남 통영시 욕지도와 인천 옹진군 덕적도에도 지하수저류댐 설치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 대한민국에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 대체수자원 발굴에 최선을 다하는 K-water의 노력을 지켜봐 주세요!

1/1

1번 이미지 2번 이미지 3번 이미지 4번 이미지 5번 이미지 6번 이미지

기타이상기후 대응에 앞장서는 대체수자원을 아시나요?

이상기후 대응에 앞장서는 대체수자원을 아시나요?

이상기후의 발생이 잦아지고, 저탄소 산업과 반도체 등 첨단산업으로 산업 전반 트렌드가 급변함에 따라 수자원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요.
이에 지속 가능한 수자원인 대체수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K-water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소개하겠습니다.

- 버려지는 하수의 변신은 무죄! [하수처리수 재이용]
- 바닷물을 용수로! [해수담수화]
- 도서지역의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한 기술! [지하수저류댐]

대한민국에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 대체수자원 발굴에 최선을 다하는 K-water의 노력을 지켜봐 주세요!

2023-05-17

조회수 1647
새소식검색 폼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